입력 2020.07.28 15:38 | 수정 2020.07.28 15:40
CJ제일제당은 건강, 복고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여름 시즌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흑임자’ 메뉴를 비비고 죽 신제품으로 내놓는다. 죽으로 만든 이색 레시피를 선보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비고 흑임자죽(280g·2980원)’은 기존 시장에는 없던 메뉴로 소위 ‘할메니얼(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복고 트렌드 확대로 젊은 세대가 흑임자, 쑥 등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고소한 검은깨와 담백한 약콩을 듬뿍 넣어 비비고 흑임자죽만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구현했다.
집콕족을 겨냥해 비비고 죽을 활용해 시원하게 먹는 ‘아이스 디저트’ 레시피도 선보인다.
죽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이색 요리를 소비자에게 제안해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레시피 개발팀이 집콕 콘셉트로 비비고 흑임자죽, 단호박죽, 통단팥죽으로 만든 구슬팥빙수, 아이스바, 블랙큐브라떼, 쉐이크 등 간식, 디저트용 메뉴들을 개발했다.
비비고 죽 여름 간식 레시피는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지역 맘카페 등 온라인을 통해 알릴 계획이다. 오는 30일 홈플러스 일부 매장에 출시하고, 내달부터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비비고 죽이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uly 27, 2020 at 11:38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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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여름 마케팅 나선 CJ제일제당 - 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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