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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도, 맥주도 더 가볍게… 여름철 '저열량 먹거리' 봇물 - 조선비즈

koko-tech.blogspot.com
입력 2020.06.23 15:15

음료·아이스크림에 맥주·도시락까지 저열량 신제품 출시 잇따라

식품·유통업계가 저칼로리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여름 다이어트 시즌이 맞물린 데 따른 저칼로리 제품 수요를 겨냥한 것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 19 사태 이후 저칼로리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했다. 편의점 CU에서는 지난 4~6월 저칼로리 음료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7.8% 급증했다. 이마트24에서도 지난 5월 코카콜라 제로(캔250㎖·페트 500㎖) 매출이 올 1월보다 46.2% 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왼쪽부터 칭따오 무알코올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과 코카 콜라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 10’. /각 사 제공
이에 업계는 관련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특히 여름철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저칼로리 음료와 아이스크림이 출시되고 있다. 코카 콜라는 최근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청포도 칼로리 10’를 출시했다. 350㎖ 용량 기준 10칼로리(㎉)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제로(0) 슈가’ 제품이다. 코카 콜라 관계자는 "지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과즙 탄산음료 시장에서 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저칼로리 파인트형 아이스크림 ‘라이트 엔젤’에 ‘요거트’와 ‘커피’ 맛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일반 470㎖ 용량 파인트 아이스크림 한 통 열량은 1000㎉을 넘지만, 라이트 엔젤 한 통 열량은 280㎉로 동일 유형 아이스크림보다 크게 낮다. 이는 평균 쌀밥 한 공기(300㎉)보다 낮은 칼로리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자체브랜드(PB) 상품 ‘아임이 그대로 과일 바’ 아이스크림 2종(배·딸기)을 출시했다. 배 맛 제품은 100㎖당 평균 열량이 75㎉, 딸기 맛 제품은 162㎉로 타 제품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맥주 시장에서도 무알코올 맥주가 주목 받고 있다. 일반 맥주보다 칼로리가 낮고 알코올이 없는 무알코올 맥주는 세계적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 조사 연구 기관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는 전 세계 무알콜 시장의 규모가 2017년 160억달러에서 2024년까지 연 평균 7.6%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에서도 무알콜 맥주인 하이트제로의 올해 4~5월 전체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칭따오도 최근 ‘칭따오 논알콜릭’으로 무알코올 맥주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알콜 도수 0.05%로 한 캔당 열량이 63㎉, 일반 맥주보다 3분의 1에 수준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알코올 함량 1%미만은 무알콜음료로 구분하고 있다. 칭따오 관계자는 "코로나 19 여파로 늘어난 홈술족이나 알코올에 약하지만 술자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했다.

롯데푸드가 출시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 /롯데푸드 제공
최근 수요가 급증한 간편식과 도시락 시장에서도 저칼로리 제품이 화두다. 롯데푸드가 출시한 ‘쉐푸드 세븐데이즈 플랜’ 시리즈는 밥과 반찬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비빔밥 형태의 간편식으로, 열량이 315㎉를 넘지 않는다. 닭가슴살 오색비빔밥과 오븐 닭가슴살 야채덮밥, 매콤 닭갈비 양배추덮밥, 5가지 야채 카레덮밥 등 총 4종이 출시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이어트 도시락 ‘슬림한 한끼’를 선보였다. ‘고구마닭가슴살볼 앤 갈릭볶음밥’, ‘갈릭대구탕수 앤 야채볶음밥’ 등 2종으로, 모두 칼로리가 400㎉l 미만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오랜 집콕 생활로 인해 늘어난 체중과 건강 관리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제품으로, 출시 2주 만에 매출이 6%가량 늘었다"며 "본격 여름철이 시작되는 만큼 매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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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22, 2020 at 11:15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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