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프랜차이즈 빵집·아이스크림 가게도 테이크아웃만 가능(종합) - 조선비즈

koko-tech.blogspot.com
입력 2020.09.04 15:09 | 수정 2020.09.04 15:36

6일 오전 0시부터 적용
직업훈련 기관도 비대면으로 교육해야
수도권 유치원·초·중·고 원격수업도 1주 연장

정부는 4일 수도권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2.5단계) 조치를 오는 13일까지 1주 연장하기로 하고, 프랜차이즈 제과·제빵집과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매장 내 취식을 금지하는 등 조치를 일부 강화한다고 밝혔다. 전국에 적용 중인 거리두기 2단계 조치 역시 2주 연장해 오는 20일까지 유지하기로 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를 1주일 연장하는 등의 중대본 회의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연합뉴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박 1차장은 "지난달 15일 일일 신규환자 수가 100명을 넘어선 이후 8월 27일 400명대까지 증가했으나,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당초 우려했던 급격한 대규모 유행으로의 진행은 억제됐고, 확진자 수도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 방역망의 통제력을 회복하고 의료체계의 치료 여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신규환자 수가 뚜렷하게 감소할 때까지는 거리두기 조치를 연장할 필요성이 있다"고 했다.

1주일 연장으로 기간을 못박은 이유는 음식점, 학원, 실내체육시설 등 많은 시설들의 운영이 제한되고, 서민의 경제적 어려움이 큰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박 1차장은 "이(연장) 기간 우리 방역과 의료체계가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환자 발생의 감소가 이루어진다면 이후에는 단계를 하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했다.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에 따라 일반음식점 등은 야간시간, 프랜차이즈 카페는 모든 시간대에 포장·배달을 허용하는 조치도 유지하게 됐다. 여기에 프랜차이즈 제과·제빵점(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과, 아이스크림점(배스킨라빈스, 나뚜루 등)로도 조치가 확대된다. 박 1차장은 "다수 사람들이 장시간 밀집하는 특성이 카페와 유사하다는 의견을 반영한 결과"라고 했다.

학원과 유사하게 학습이 이뤄지는 직업훈련기관도 집합금지 조치가 적용된다. 거리두기 2.5단계 적용 기간 중에는 비대면 수업만 허용하는 것이다.

오는 6일 오전 0시부터 프랜차이즈 제과제빵점, 아이스크림점에서도 매장 내 취식이 금지된다. 사진은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의 한 제과점에 손님들이 앉아있는 모습./연합뉴스
전국에 적용하는 기존 거리두기 2단계 조치는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된다. 실내 50인, 실외 100명 이상의 모든 공적·사적 집합·모임·행사는 금지되며, 클럽 등 고위험시설 12종도 운영이 중단된다. 학교 밀집도 최소화 방안도 2주 더 유지됩니다. 다만 전국 2단계 조치는 지방자치단체 판단에 따라 기간이 조정될 수 있다. 코로나 확진자가 적게 나오는 지역에서는 거리두기 2단계 적용 종료를 앞당길 수 있다는 이야기다.

박 1차장은 "현재의 강도 높은 거리두기 조치가 국민 여러분의 일상과 생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특히 수많은 영세 자영업자분들의 부담이 상당할 것이기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조치는 방역적으로 필요하지만 커다란 사회적 비용을 감내하면서까지 선택한 어려운 결정이었고, 그런 만큼 반드시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3, 2020 at 11:09PM
https://ift.tt/32PoP88

프랜차이즈 빵집·아이스크림 가게도 테이크아웃만 가능(종합) - 조선비즈

https://ift.tt/2UBiV7q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프랜차이즈 빵집·아이스크림 가게도 테이크아웃만 가능(종합)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